전체뉴스
헤드라인
섹션뉴스
오피니언
전남대병원 이삼용 병원장, 광주·전남병원회 회장 취임
지역의료계 소통·화합 강조…임기는 2년간
기사입력 : 18.07.10 08:12
이지현 기자(news@medicaltimes.com)
0
|메디칼타임즈 이지현 기자| 전남대병원 이삼용 병원장이 최근 광주·전남병원회 회장에 취임했다.

지난달 광주·전남병원회 이사회를 통해 차기 회장으로 추대된 이삼용 병원장은 6일 전 남대병원 5동 강당에서 열린 광주·전남병원회 정기총회를 통해 공식 취임하게 됐다. 임기는 2년간이다.

광주·전남병원회는 지역민의 건강증진과 지역사회 보건의료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된 대한병원협회 산하단체로서, 현재 회원병원 수는 총 361곳으로 명실상부한 호남지역 최대 규모의 병원단체이다.

또한 광주·전남병원회는 지역 의료계의 의견을 대한병원협회 및 정부에 전달하고, 정부의 의료정책에 대한 정보를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이삼용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현재 지역의료계는 저출산 및 고령화 문제, 주 52시간 근로제, 간호사 인력난 등으로 힘겨운 현실에 직면해 있다"면서 "앞으로 지역의료계가 소통과 화합으로 난관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갈 것이며, 진료협력 등 활발한 교류를 통해 지역민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정기총회에 이어 ‘보건의료 현황 및 건강보험 심사평가 이해’, ‘내 삶을 바꾸는 전남행복시대’를 주제로 한 세미나도 열렸다.
글자크기 설정
가나다라마바사
가나다라마바사
가나다라마바사
이름
비밀번호
제목
비밀번호
이름
비밀번호
비밀번호
0
댓글쓰기
메일보내기
기사제목 : 전남대병원 이삼용 병원장, 광주·전남병원회 회장 취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