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헤드라인
섹션뉴스
오피니언
한국J&J와 함께하는 ‘글로벌 이노베이션 포럼’
12일 서울바이오허브…바이오 보건의료 혁신 생태계 활성화 모색
기사입력 : 18.07.10 15:10
정희석 기자(news@medicaltimes.com)
0
|메디칼타임즈 정희석 기자| 한국얀센·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은 서울시·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함께 오는 12일 서울 홍릉에 위치한 서울바이오허브에서 ‘한국존슨앤드존슨과 함께하는 글로벌 이노베이션 포럼’(Global Innovation Forum with Johnson & Johnson Korea)을 개최한다.

행사에서는 존슨앤드존슨 임원들과 보건의료분야 전문가들이 혁신 전략과 모델을 공유하고 국내 엑셀러레이터와 컨설팅 전문가들이 제시하는 글로벌 혁신 생태계를 통한 스타트업 성공 전략을 논의한다.

12일 오전에는 ‘존슨앤드존슨에서 바라본 오픈 이노베이션’을 주제로 혁신의 의미를 짚어본 뒤 의료기기 스타트업이 성공하는 방법, 존슨앤드존슨의 혁신 모델, 한국에서 일어나는 혁신 등이 소개된다.

이어 오후에는 미국 보스턴이 혁신 생태계 허브가 된 이유, 글로벌 엔젤투자자 활용 방법, 초기기업의 기술사업화 전략, 스타트업의 해외진출 등을 주제로 발표가 진행된다.

마지막 패널 토론 섹션에는 서울바이오허브 우정훈 센터장이 좌장을 맡아 발표자들과 함께 국내 바이오 보건의료 혁신 생태계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심도 깊은 논의가 이뤄질 전망이다.

행사 후에는 존슨앤드존슨을 비롯해 행사에 참석한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과도 오픈 이노베이션을 주제로 소통의 시간도 마련된다.

존슨앤드존슨 발표자로는 미국·상하이·한국지사에서 근무하는 임원들이 참석한다.

산제이 비나익(Sanjay Vinaik) 미국 보스턴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 센터 사업 운영 총괄은 25년간 글로벌 마케팅 전략·제휴·협력 등을 담당했으며 현재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운영 및 스타트업이 보유한 새로운 혁신 기술을 다양한 조직과 연결해주는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

한국얀센 대표와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 대표, 상하이 소재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 센터의 아시아태평양 지역대표도 다양한 주제로 발표에 참여한다.

송영주 한국존슨앤드존슨 대외협력 및 정책담당 부사장은 “이번 포럼을 통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담론들이 한국 바이오 보건의료 창업 생태계 발전에 활력과 자극이 되길 기대하며 글로벌기업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한국형 오픈 이노베이션의 확고한 모델이 빠르게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글자크기 설정
가나다라마바사
가나다라마바사
가나다라마바사
이름
비밀번호
제목
비밀번호
이름
비밀번호
비밀번호
0
댓글쓰기
메일보내기
기사제목 : 한국J&J와 함께하는 ‘글로벌 이노베이션 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