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헤드라인
섹션뉴스
오피니언
히알루론산 필러 전국시대…벨로테로 주목받는 이유는?
기사입력 : 21.09.29 05:45
0
플친추가
  • |지연성 염증 반응 발현율 낮춘 안전성·편안한 물성 경쟁력
  • |한예슬 모델 발탁으로 공격적 마케팅 "자연스러움 차별화"
[메디칼타임즈=이인복 기자] 보툴리눔 톡신과 함께 피부 미용 분야에서 양대 산맥으로 꼽히는 필러 시장에 다양한 기업들의 진출로 춘추전국 시대를 맞고 있다.

이로 인해 수입 품목들과 국산 품목들간에 경쟁도 더욱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 하지만 자연스러운 시술이 로운 트렌드로 부각되면서 이에 대한 솔루션이 새로운 경쟁력으로 부각되고 있다.

춘추전국시대 맞은 필러 시장…자연스러움 경쟁력 부각

벨로테로가 자연스러운 시술 효과를 앞세워 만족도를 높여가고 있다.
28일 의료계에 따르면 피부미용 시장이 본격적으로 성장하면서 가장 대표적 시술 중 하나인 필러 시장도 크게 확장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그 중에서도 눈에 띄는 부분은 필러 시술에 대한 소비자들의 판단 기준이 변하고 있다는 것. 과거에는 시술 효과가 뚜렷하게 나타나는 것을 선호했다면 이제는 자연스러운 효과를 기대하는 성향들이 나타나고 있는 셈이다.

리엔장 잠실점 김세진 원장은 최근 열린 MEX(Merz Experts) 세미나에서 "사람마다 피부 노화의 원인이 다양하고 연부 조직의 층마다 노화의 양상이 동시에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어느 한 층에 치우치지 않는 세심한 필러 시술이 필요하다"며 "현재는 피부 밀착에 중요한 응집성이 뛰어나고 움직임이 많은 부위에서도 표정이 자연스러운 것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하다"고 설명했다.

실제 리서치 기업 오픈서베이가 20세에서 59세 여성 8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필러 시술 브랜드 선택 기준을 묻는 질문에 효과 지속성과 유지 기간과 함께 자연스러운 효과를 꼽은 비율이 가장 높았다.

그러한 면에서 현재 필러 시장은 가격을 앞세운 국산 제품과 품질을 앞세운 수입 제품의 경쟁 구도가 나타나는 분위기다.

특히 개발 단계부터 자연스러움을 강조하는데 초점을 맞춘 벨로테로가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 실제로 벨로테로는 대규모 연구(Dermatol surg 2012;38:1162-1169)를 통해 가장 빠르게 피부에 퍼져나가는 자연스러움을 입증한 바 있다.

이는 벨로테로가 가지는 물성이 만든어 내는 결과다. 실제로 벨로테로는 가장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히알루론산 필러 중에서도 G'값. 즉 조직의 탄성 값이 적은 것으로 유명하다.

경쟁 수입 제품인 A품목의 G'값이 977, B품목은 263에 달하는데 반해 벨로테로는 G'값이 128에 불과한 이유다. 즉 물성 자체가 부드러워 쉽게 필러가 퍼져나가면서 다른 제품보다 자연스러운 시술이 가능해 진다는 의미다.

같은 이유로 FDA 승인을 받은 스위스 제품인 벨로테로는 CPM제조 특허를 보유해 응집성이 뛰어나고 울퉁불퉁하게 느껴지는 이물감이 적어 시술 후 자연스러운 효과를 보이면서 최근 경향에 맞는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지연성 염증 발현율 낮춰 안전성 확보…한예슬 모델 발탁 공격적 마케팅

특히 시중에서 사용되는 대부분의 필러인 히알루론산 필러 중에서도 염증 유발 물질로 면역계를 자극한다고 알려진 저분자 중합체 (LMW-HA)로 교차 결합된 비율이 낮은 것도 특징이다.

항 염증 작용을 하는 고분자 중합체 (HMW-HA)로 교차 결합된 비율이 높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지연성 염증 반응 발현율을 낮춰 더욱 안전하게 시술할 수 있는 셈이다.

멀츠는 한예슬 씨를 모델로 발탁하고 공격적 마케팅에 나섰다.
실제로 2011년 발표된 논문에 따르면 벨로테로는 시술 시 지연성 염증 반응 발현이 낮다는 점이 이미 임상을 통해 확인된 바 있다(Micheels P. Fortelis. J 의 Cosmet Surg Med).

뿐만 아니라 피부 밀착에 중요한 응집성이 뛰어나 특히 움직임이 많은 부위에서 이물감이 적고 유지력이 높은 장점도 의료진과 환자 사이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높은 응집성에 따른 강도 높은 밀착력으로 시술 부위가 울퉁불퉁해지는 노듈 현상(Nodule)없이 자연스럽고 매끈한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이유다.

실제 피부미용 시장에서 팔자주름이나 목주름 등 미세한 주름에 벨로테로를 주로 쓰는 것도 같은 이유 때문이다.

MEX(Merz Experts) 세미나에 참석한 닥터스피부과 박재양 원장은 "움직임이 많은 피부 부위에서 이물감이 적고 유지력이 높다는 장점이 벨로테로를 사용한 환자들의 높은 만족도로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장점을 바탕으로 벨로테로를 최근에는 브랜드 뮤즈로 배우 한예슬을 발탁해 오는 9월 말부터 '내게 맞는 필러, 벨로테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며 공격적인 마케팅에 들어갔다.

멀츠는 이번 캠페인을 위해 평소 자유롭고 당당한 이미지의 배우 한예슬을 브랜드 뮤즈로 선정해 벨로테로의 특징을 녹여낼 예정이다.

이번 광고 캠페인에서 한예슬은 리듬감 있는 CM송에 맞춰 오래오래, 자연스럽게, 나의 필러와 같은 카피를 다이내믹한 자막 효과로 보여주며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여준다.

최근 필러 시장의 트렌드에 맞춰 각각의 사람이 지닌 본연의 개성과 아름다움이 존재하며 이를 더 끌어올리고 당당하게 드러내자는 취지의 일환이다.

멀츠 에스테틱스 유수연 대표는 "한예슬의 통통 튀는 개성과 솔직하고 당당한 매력이 자사의 프리미엄 필러 벨로테로의 이미지와 더 할 나위 없이 어울린다고 생각해 브랜드 뮤즈로 발탁하게 됐다"며 "이번 광고 캠페인을 기점으로 좀 더 소비자에게 벨로테로 브랜드 인지도는 물론 친밀도를 높일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벌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벨로테로는 개인의 특성에 따라 소프트, 밸런스, 인텐스, 볼륨 총 4개의 제품 중 하나를 선택 혹은 필요에 따라 조합해 사용할 수 있는 히알루론산 필러 제품으로 FDA 승인 후 10년간 현재 전 세계 90여 개 나라에서 사용하며 안전성과 품질을 인정받았다.
메디칼타임즈는 독자의 제보에 응답합니다.
  • 이 기사를 쓴

    이인복 기자
  • 4차 산업의 핵심인 의료기기와 의학·학술 분야 전반을 취재 보도하고 있습니다.
  • 기사 관련 궁금증이나 제보할 내용이 있으면
    지금 이인복 기자에게 연락주세요.
    메디칼타임즈는 여러분의 제보에 응답합니다.
  • 사실관계 확인 후 기사화된 제보에 대해서는
    소정의 원고료(건당 5만원)을 지급해드립니다.
    ※프로필을 클릭하면 기사 제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글자크기 설정
가나다라마바사
가나다라마바사
가나다라마바사
0/300
0
댓글쓰기
메일보내기
기사제목 : 히알루론산 필러 전국시대…벨로테로 주목받는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