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헤드라인
섹션뉴스
오피니언
보험공단 건강검진 적극적 사후관리
질환의심자∙유질환자 대상 유선 및 방문상담
기사입력 : 04.05.27 10:49
0
플친추가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이성재)는 내달부터 건강검진 결과 질환의심자 또는 유질환 판정을 받은 수급자에게 유선 및 방문상담으로 적극적으로 건강관련 정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27일 공단에 따르면 2002년도 건강검진 결과 유질환 판정자 26만1,401명 중 검진일 이후 6개월 동안 해당질병에 대한 진료기록이 전혀 없는 수급자는 16만7,520명으로 64.1%에 이르고 있으며 만성질환별 진료 실적도 매년 증가 추세인 것으로 나타났다.

공단은 이에 따라 1차 검진결과 질환의심자에게는 건강관련 정보를 담은 책자를 제공하고 종합판정 결과 건강주의 판정을 받은 수급자 중 문진결과 음주, 흡연, 운동 등 생활습관 개선이 필요한 수급자에게는 운동∙식생활 개선 관련 지침서를 제공함은 물론 방문 상담으로 적극 개선을 유도할 방침이다.

공단 관계자는 “지금까지는 건강검진을 받은 후 질환의심 건강주의 유질환 판정을 받은 사람에 대해 건강검진 결과를 통보한 후 사후관리할 수 있는 별도의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며 “이에 따라 건강검진에 대한 신뢰도를 저하시키고 보다 큰 질병으로 발전할 수 있는 원인이 되기도 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종합판정 결과 유질환 판정을 받고도 진료를 받지 않고 있는 사람에게는 지속적인 관리를 실시하여 치료를 받도록 상담하고 판정 질환별 건강문고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글자크기 설정
가나다라마바사
가나다라마바사
가나다라마바사
0/300
0
댓글쓰기
메일보내기
기사제목 : 보험공단 건강검진 적극적 사후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