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K 신플로릭스, 국내 임상서 우수함 재확인

이석준
발행날짜: 2011-05-13 15:51:07
  • 우수한 면역원성 및 내약성 입증

GSK의 소아용 폐렴구균 백신 '신플로릭스'가 국내 임상에서 우수한 면역원성 및 내약성을 입증했다.

이 연구 결과는 최근 서울에서 개최된 '제8회 항생제 및 항생제 내성에 관한 국제 심포지엄(International Symposium On Antimicrobial Agents and Resistances: ISAAR)'에서 발표됐다.

이번 자료에는 기초접종을 완료한 생후 12개월부터 18개월의 영아에게 '신플로릭스'를 추가접종(4회차) 후 면역원성을 측정한 결과가 포함됐다.

그 결과, 신플로릭스는 10가지 혈청형 모두에 대해 항체의 양과 기능(질)적 측면에서 모두 면역원성이 우수했다.

항체의 양과 기능을 측정하기 위해 각각 ELISA 검사와 OPA 검사가 사용됐는데, 이는 WHO가 폐렴구균의 면역원성 측정 시 권장하는 방법이다.

신플로릭스의 안전성 프로파일을 뒷받침하는 자료도 추가됐다.

동일 연구군에서 Hib 백신과 함께 신플로릭스를 추가접종 한 후 명시된 증상은 4일간, 명시되지 않은 증상은 31일간 추적 관찰한 결과 내약성이 우수했다.

순천향의대 소아청소년과 김창휘 교수는 "이번 연구로 '신플로릭스'가 침습성 폐렴구균 질환을 일으키는 주요 10가지 혈청형에 대해 국내 영유아의 높은 면역 반응을 유도하고 안전성 내역이 우수하다는 것을 입증했다"고 말했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