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티안, 어린이 화상 예방 무료 어플 출시

안창욱
발행날짜: 2011-07-21 09:37:12
베스티안병원(원장 김경식)은 최근 화상예방을 위한 무료 어플리케이션(안드로이드폰 용)인 '베스티안과 함께하는 화상(火傷)상식'을 출시했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화상 환자의 사후 관리방법은 물론, 화상 사고에 쉽게 노출될 수 있는 아이들을 위한 소아화상 예방법과 화상응급처치 등의 내용을 보기 쉽게 그림으로 제작해 담고 있다.

또한 육체적 고통뿐 아니라 사고 후 겪게 될 환자의 심리 상태 변화와 환자의 심리적인 고통을 주변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단계별 심리 증상 및 해결방안을 제시한다.

특히 화상 사고의 위험 요소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림으로 표현한 '화상 예방 체크 리스트'는 특히 어린 아이가 있는 가정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베스티안병원은 "화상 사고의 피해를 줄이자는 취지로 출시했다"면서 "어플은 베스티안병원 의료진의 다양한 화상 치료 경험과 화상 사례를 통해 집필했다"고 밝혔다.

'베스티안과 함께하는 화상(火傷) 상식'은 안드로이드 2.1버전 이상이 탑재된 모든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하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