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조무사협회 "간정회 출범…정치인재 육성"

발행날짜: 2011-11-20 20:51:29
  • 국가정책에 중요한 역량 발휘에 중점

대한간호조무사협회(회장 임정희)가 19일(토) 서울여성프라자에서 '간정회 출범식 및 임상위원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간정회는 역량있는 간호조무사를 발굴해 정치인재로 육성해나가기 위한 것으로 간호조무사협회는 출범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인재양성에 나설 예정이다.

간정회는 출범선언문을 통해 간호조무사가 국가정책에 중요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며 전문간호인력으로서 위치를 더욱 확고히 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임정희 회장은 "정치는 섬세함을 요구하고 이 섬세함은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더 어울리는 말"이라고 말했다.

간정회 위원장에 임명된 김건희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간정회는 전국의 50만 간호조무사가 주체가 되는 조직"이라며 힘을 모아 협회의 숙원사업인 병원급 의료기관의 간호조무사 정원규정 신설, 명칭변경, 면허증으로 환원 등을 해결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한편, 이날 간호조무사협회는 간정회 출범식에 이어 임상위원회 워크숍 행사도 진행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