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노셈 플라즈마멸균기, 일본 후생성 인증

정희석
발행날짜: 2013-01-14 18:27:33
  • 국내 멸균기업체 최초 3개 모델 동시 획득 '쾌거'

플라즈마 멸균기 전문기업 '리노셈'(대표 이광식)의 플라즈마 멸균기 3개 모델(S130ㆍS30ㆍS20)이 일본 약사법 심사를 통과하고 후생성 인증을 획득했다.

플라즈마 멸균기뿐만 아니라 국내 멸균기 제조사 중 3개 모델에 대한 후생성 인증을 동시에 획득한 것은 전례가 없는 일로 리노셈은 2011년부터 일본시장 진입을 목표로 후생성 인증을 준비했으며, 2년여 노력 끝에 결실을 맺었다.

일본 후생성 인증은 일본에서 의료기기 및 의약품 판매를 위해 한국의 식약청과 유사한 기관인 일본 후생노동성이 발행하는 제품 허가 및 생산시스템 인증을 의미하는데, 제품 시험과 절차가 까다롭기로 유명하다.

리노셈은 이번 후생성 인증 획득을 기반으로 일본시장 판매에 본격 나서 올해 해외수출 확대가 예상된다.

리노셈 이광식 대표는 "올해는 기존 출시 모델의 업그레이드와 신제품 생산을 병행해 국내 플라즈마 멸균기업체 1위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할 예정이며, 앞으로 멸균기사업뿐만 아니라 감염관리 전문기업으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