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경구용보다 10배 빠른 비염약 출시

이석준
발행날짜: 2013-02-04 09:34:10
  • 모테손 플러스, 스테로이드+항히스타민 하나로 합쳐

한미약품(대표이사 이관순)이 코에 뿌리는 비염약 '모테손 플러스 나잘 스프레이(이하 모테손 플러스)'를 출시했다.

알레르기 반응은 억제시켜 염증을 감소시키는 스테로이드제 '모메타손 푸로이트'와 항히스타민제 '아젤라스틴' 성분이 하나로 합쳐진 약이다.

임상 3상은 분당서울대병원, 삼성서울병원 등 국내 11개 대학병원에서 12세 이상 알러지성 비염환자 347명을 대상으로 4주간 진행됐다.

그 결과, '모테손 플러스' 복합제가 이 약의 각각의 단일 성분보다 비염 증상을 점수로 환산한 평균 변화량에서 통계적으로 우월한 효과를 보였다.

경구용 항히스타민제에 비해 효과가 10배 가량 빠르며, 코막힘∙재채기 등 비염환자의 주요 코 증상을 효과적으로 개선했다.

아울러 아젤라스틴 특유의 쓴맛을 민트향으로 개선해 복약 순응도를 높였다.

회사 관계자는 "알레르기 비염 환자들은 그간 분무용과 경구용 항히스타민제를 따로 복용했다. 편의성과 복약순응도, 효과 등을 개선한 '모테손 플러스'는 비염 치료의 패러다임을 바꾸게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