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항암제 보장성 강화 관련 정책토론회 개최

발행날짜: 2013-04-30 16:57:29
  • 5월 2일 오후 2시, 가톨릭대 성의교정 마리아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다음달 2일 오후 2시부터 가톨릭대 성의교정 마리아홀에서 '항암제 보장성강화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공개토론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지난 26일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중증질환 보장성 강화' 관련 공개토론회 개최 계획에 따라 첫 번째로 개최되는 토론회다.

토론회는 심평원 4대중증질환지원팀 김수경 실장의 사회로 약제관리실 유미영 부장이 현재의 항암제 평가 기준 및 보장성 강화 요구 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김윤 심사평가연구소장이 좌장을 맡아 참가 패널들과 함께 암환자에게 필요한 필수 진료의 범위 및 우선순위, 항암제 등 보장성 강화 시 고려 요소 등 관련 쟁점을 논의하게 된다.

패널로는 손영택 약제급여평가위원장 및 박희숙 암질환심의위원장, 김시영 대한암학회 보험위원장, 박준성 혈액학회 보험이사, 울산대 의대 이상일 교수, 상지대 배은영 교수, 안기종 환자단체연합회 대표, 박용덕 건강세상네트워크 정책위원 등이 참여한다.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