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대 이사장, 블로그에 '손편지' 게시 관심

발행날짜: 2013-05-07 00:26:55
  • 개설 5개월만에 방문객 5만명 돌파…온오프라인 소통 활발

국민건강보험공단 김종대 이사장이 '소통'을 강조하며 만든 블로그에 직접 손으로 쓴 편지를 올려 관심을 끌고 있다.

'건강보험 공부방' 블로그를 개설한지 5개월, 방문객이 5만명을 넘어서면서 김 이사장이 감사의 마음을 담은 것이다.

김종대 이사장은 블로그 개설 시간에 따른 방문자 수 변화를 전하며 "건강보험에 애정을 가진 사람, 따끔한 질책을 할 사람, 건강보험을 공부하는 학생, 건강보험에 궁금증을 가진 국민과 함께 공부하고 토론하며 건강보험의 미래를 설계하자는 마음을 담아 공부방을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양한 분양의 많은 분들이 들르고 있다. 격려도 있었고 질책도 들을 수 있었다. 앞으로 건강보험 전반에 대해 역사적, 이론적, 실무적 관점에서 더 많은 글을 올릴 것"이라고 약속했다.

김종대 이사장의 블로그를 비롯해 활발한 페이스북 활동까지 '소통' 행보는 공단의 홍보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김 이사장은 2011년 공단에 부임하면서 페이스북을 개설해 직접 소통에 나섰다. 틈나는 대로 페이스북에 접속해 어떤 댓글들이 있는지 체크하고 마음에 와닿는 글에는 '좋아요'를 꼭 눌러주는 센스도 발휘한단다.

김 이사장은 오프라인에서도 직원과의 소통을 위해 지사방문을 활발하게 하고 있다.

지난해 건보공단 임원진은 6개 지역본부와 178개 지사를 모두 방문하기로 하고, 올해 2월 목표를 달성했다. 김 이사장도 지난해만 46차례 지사를 방문했다.

지사 직원들과의 간담회는 영상으로 남겨 사내게시판에 게시했다.

김 이사장은 "현장의 생생한 실상과 직원들의 고충, 경험에서 나온 개선방안들을 들을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다"고 회상했다.

한편, 올해는 직원들과 토론회를 통해 공단의 현안에 대해 문제점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정부의 국정과제 실현을 뒷받침하기 위한 현장토론회를 열어 문제점이나 개선방안, 현장 사례를 활동보고서로 발간해 정부에 건의하기로 했다.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