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세대 퀴놀론계 항생제 레보록신정 발매

강성욱
발행날짜: 2003-07-16 14:29:24
  • 유나이티드, 항균효과 탁월…이달 말 발매

한국유나이티드 제약(대표 강덕영)이 제 3세대 퀴놀론계 항생제 레보록신정을 시판한다.

유나이티드측은 최근 신우신염, 방광염, 폐렴, 만성기관지염 등의 적응증에 효과적인 제 3세대 퀴놀론계 항생제 레보록신(Levofloxacin)정을 7월 말경 발매한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레보록신정이 그람양성균, 음성균은 물론 혐기성균과 비정형성 세균에 대해서도 항균효과를 지닌 광범위 항상제라며 구조상 오플록사신의 활성형으로서 오플록사신보다 2배의 항균효과를 지닌다고 말했다.

또한 페니실린 내성 및 폐렴을 유발하는 균인 S-pneumoniae(스트렙토코쿠스 뉴모니아)에 대해 우수한 항균효과를 가지며 비뇨기계의 주원인인 호기성 그람음성간균에 대해서도 높은 항균 효과를 가진다고 주장했다.

한 회사 관계자는 “레보록신정은 비뇨기계, 호흡기계, 산부인과계, 피부계 등 다양한 계통의 적응증에 뛰어난 임상치료율을 나타내고 있다”며 “타 항생제애 비해 부작용도 적기 때문에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한편, 레보플록사신 시장은 약 150억원~200억원대의 시장규모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