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슈진단, 중대병원과 사랑의 헌혈 행사

정희석
발행날짜: 2013-07-01 08:45:09
  • 헌혈 인구 저변 확대…기증 문화 동참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안은억)이 중앙대병원 헌혈센터(센터장 차영주)와 함께 지난달 27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본사에서 '사랑의 헌혈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해 10월 복지부 국고 지원으로 개소한 중앙대병원 헌혈센터는 대학병원에서 운영하는 최초의 공급 혈액원으로 유일하게 전문의가 상주하는 헌혈센터.

한국로슈진단은 헌혈 인구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자 매년 꾸준히 사내 헌혈 행사를 개최해 왔다.

특히 이번 헌혈 행사는 회사 차원이 아닌 노사협의회에서 자발적으로 개최해 그 의미를 더했다.

또 헌혈 행사에 앞서 개최된 직원 특강에서 중앙대 차영주 교수는 '인체유래 생명자원의 중요성'을 주제로 국내 헌혈 실태를 알리고 헌혈자가 존경 받는 성숙한 기증문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행사를 기획한 노사협의회 대표 장동우 대리는 "헬스케어기업 직원으로서 환자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중요한 헌혈 캠페인에 작은 보탬이 돼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노사간담회에서는 사회공헌 활동을 장려하는 로슈의 기업문화를 살려 직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활동을 계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