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첫 본비바+비타민D 개량신약 허가

이석준
발행날짜: 2013-07-09 16:00:53
  • 드림파마 '본비바플로스정' 8일 승인…GSK와 제휴 검토중

골다공증약 '본비바'에 비타민D를 더한 세계 최초의 제품이 곧 출시된다.

드림파마(대표 정윤환)는 골다공증치료 복합제 개량신약 '본비바플러스정'이 8일 시판허가를 받았다고 9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본비바플러스정'은 '이반드로네이트(상품명 본비바)' 골다공증 치료 성분에 '비타민D(콜레칼시페롤)'가 결합된 최초 약물이다.

국내 치료적 확증 임상 시험을 실시해 비타민D 혈중 농도가 낮은 골다공증 환자에서의 유용성을 향상시켰다.

월 1회 복용할 정도로 환자 복용 편의성이 높다. 이런 신규성 등을 인정받아 6년의 재심사 기간을 획득했다.

드림파마 정윤환 대표는 "이반드로네이트 기반 세계 최초 복합제 본비바플러스정은 효과와 편의성을 앞세워 글로벌 제약사와의 제휴를 통해 국내는 물론 세계 시장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둘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본비바플러스정'은 국내에서 GSK가 마케팅 및 판매를 담당할 것으로 알려졌다.

'본비바'와 다른 계열의 골다공증약 MSD '포사맥스(알렌드로네이트)'와 사노피 '악토넬(리세드로네이트)'은 이미 비타민D 결합 개량신약이 존재한다.

2007년 출시된 '본비바'는 지난해 320억원(IMS 기준) 가량의 매출을 올린 대형 골다공증약이다.

관련기사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