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암센터, 하반기 고위전문과정 합동입학식

이창진
발행날짜: 2013-09-02 09:04:51
  • 생명과학연구자 등 3개분야 교육 "최고 강좌와 교류 강화"

국립암센터(원장 이진수)는 2일 원내 국가암예방검진동 강당에서 '2013년 하반기 고위, 전문과정 합동 입학식'을 개최한다.

교육과정은 생명과학연구자과정, 보건의학통계과정, 호스피스전문과정으로 총 3개로 구성됐다.

입학식에는 이진수 원장의 특강을 비롯해 교육과정 담당 교수진 소개 및 오리엔테이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수업기간은 9월부터 다음해 1월까지이며 강의시간은 매주 1회 오후 6시부터 9시 30분까지다.

생명과학연구자과정은 의생명과학 분야의 새로운 연구동향과 암 치료 및 진단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예정이다.

특히 의생명과학연구의 현방향에 대한 워크숍 진행을 통해 국가과학기술분야에 대한 이해와 신약연구 및 개발동향 등을 추가하여 과정의 내실을 기했다.

보건의학통계과정은 관련분야 최고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해 보건의학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는 통계분석기법에 대한 이론과 실습, 워크숍 등으로 구성됐다.

호소피스전문과정은 말기암환자 및 가족이 겪게 되는 고통을 이해하고, 이를 중재하는 방법을 교육받음으로써 호스피스완화의료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진수 원장은 "국내 최고의 강좌를 제공함은 물론 동문을 위한 자치활동 등을 통해 수료 후에도 양질의 강좌와 교류의 장을 마련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교육과정 개발과 강좌 개편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