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브비, '가족친화 우수기업' 선정

한용호
발행날짜: 2013-12-09 14:45:51
  • 선택적 근무시간 제도 등 직원과 가족 만족도 높여

한국애브비(대표이사 유홍기)가 여성가족부가 인증하는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가족친화기업 인증제'는 일과 가정의 조화를 도모해 직원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가족의 행복과 기업 경쟁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기업을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

최고 경영자의 관심과 의지, 가족친화제도 시스템 그리고 이를 통한 임직원의 전반적인 만족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여성가족부는 올해 한국애브비를 비롯해 총 279개 대기업, 중소기업, 정부기관을 신규로 선정했다.

한국애브비는 직장과 가정생활의 조화로 직원 역량을 극대화하기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도입·시행하고 있다.

매월 둘째 주 금요일을 '애브비 패밀리 데이'로 지정, 조기 퇴근을 장려해 가족들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자기계발과 자녀양육 등 일과 생활의 균형을 찾기 위한 '선택적 근무시간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직원의 40%가 여성임을 배려해 사내에 유축기, 모유보관 냉장고 등을 갖춘 임신 및 출산 여성들의 휴식 공간 '엄마의 방'을 마련했다.

더불어 직원들이 가족과 보내는 시간에 소홀하지 않도록 가족과 함께하는 참여형 프로그램 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한국애브비 유홍기 대표는 "가족친화적인 노력은 직원의 잠재력과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애브비의 노력 중 하나"라고 강조했다.

이어 "혁신적 의약품으로 환자 건강을 돕는다는 자부심을 갖고 직원들이 회사와 더불어 성장해 발전해 나가는 일터를 만들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