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욱 글로벌의학센터, 개발도상국 전문가 연수

발행날짜: 2014-01-08 11:09:46
  • 6주간 교육과정의 설계 및 평가·교육행정 다뤄

서울의대 이종욱 글로벌의학센터(소장 이종구 교수)는 지난 6일(월) 개발도상국 의학교육 전문가를 위한 집중연수 입교식을 가졌다.

센터는 지난 6일부터 내달 14일까지 6주간 집중연수를 실시, 교육과정의 설계와 평가, 학생평가, 의과대학 인증평가, 의사국가시험, 교육행정 등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연수 강사진으로는 서울의대, 이화의대, 고려의대, 가톨릭의대, 울산의대, 한양의대, 경상의대 등 국내 여러 대학의 의학교육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한다.

본 연수는 각 나라의 의학교육 시스템을 개선할 핵심 지도자를 양성하고 이들을 통해 각국에 보건의료 인력개발 센터(EDC: Education Development Center for Health Professionals)를 설립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종욱글로벌 의학센터는 2012년 8월 설립 당시 WHO 서태평양지구로부터 서태평양지구 인력개발센터(Regional EDC)로 지정받은 바 있다.

연수를 총괄하는 신좌섭 교수(의학교육학교실 주임교수)는 "지난 1970년대 중반 백상호, 김용일, 한만청 교수 등 초창기 의학교육 개척자들이 호주 시드니의 뉴 사우스 웨일즈 대학에서 집중교육을 받고 돌아와 우리나라 의학교육을 크게 혁신한 역사가 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이번 초청연수는 1970년대 우리가 선진국으로부터 받았던 도움을 21세기 개발도상국에 돌려주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