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세상을 놀라게 한 의사들의 발자취

박양명
발행날짜: 2014-01-16 11:18:38
  • 강남성심 정신건강의학과 이병욱 교수

수많은 사람의 생명을 구한 역사상 위대한 의사들, 의업과는 다른 길을 걸으며 업적을 남긴 의사들 이야기가 하나의 책에 모였다.

한림대 강남성심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이병욱 교수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환자들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묵묵히 땀을 흘리는 의사들의 이야기가 담긴 '세상을 놀라게 한 의사들의 발자취(학지사)'를 발간했다.

이 책은 단순히 훌륭한 의사를 소개하는 것뿐만 아니라 '돌이킬 수 없는 실수를 통해 오명을 남긴 의사들'도 소개하고 있다.

이병욱 교수는 "의사-환자가 상호불신의 악순환에 빠진 가운데 적절한 해결책을 찾지 못하고 있는 오늘날의 의료현실이 안타까워 의사에 대한 세상의 인식 전환에 작은 도움이 될까 생각하며 이 책을 썼다"고 밝혔다.

이어 "의사의 본분에서 벗어나 사회적인 물의를 빚은 의사들도 소개함으로써 의술의 길을 걷는다는 것이 얼마나 힘든 과업인지 다시금 되돌아보게 만드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