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브란스, 방광요도재활실 15주년 기념 심포지엄

발행날짜: 2014-09-23 15:08:31
  • 이스라엘 프란코 뉴욕의대 교수 강연

세브란스 어린이병원(원장 한상원)이 소아방광요도재활실 개설 15주년을 맞아 19일 연세암병원 서암강당에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최근 소아배뇨장애의 화두인 중추신경계와 방광과 골반저에 대해 다루며 골반강과 골반저의 수술해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소아 기능장애성배뇨의 진단과 치료를 주제로 복압상승그래프를 통해 예측할 수 있는 골반저의 기능저하, 소아배뇨장애에서 바이오피드백 치료와 소아과민성방광의 평가와 치료 전략이 소개됐다.

아울러 소아과민성방광의 새로운 진단적 접근, 과민성방광에서의 잠재적 치료방향이 발표됐고 골반장과 골반저에 대한 카데바랩도 진행됐다.

특히 심포지엄에서는 소아배뇨장애 분야의 세계적 석학인 이스라엘 프란코 뉴욕 의대 교수가 참석해 최신 치료경향에 대해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세브란스병원 관계자는 "어린이병원은 15년전 걸음마 단계였던 이분척추증 배뇨장애 환자에 대한 비뇨기과학 치료에 방광요도재활이라는 개념을 도입해 5년마다 심포지엄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