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사랑병원 이왕준 이사장, 소총·사선문화상

발행날짜: 2014-10-06 11:18:13
  • 의약부문 본상 수상…건강보건 향상 공로 인정

인천사랑병원 이왕준 이사장이 최근 전북 임실에서 열린 소충ㆍ사선문화상 시상식에서 의약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이 이사장은 의료인으로서 뛰어난 리더십을 발휘해 국민건강보건 향상에 앞장선 공을 인정받았다.

이왕준 이사장은 1998년 인천사랑병원 개원 이래 매년 이주민 무료 건강검진과 네팔 현지 의료캠프를 진행해왔다.

2008년에는 인천 광역 노인의료 복지 네트워크를 출범했고 2012년 인천시 그린스타트 협약 체결, 2013년 인천지역 최초로 공공의료사업단을 발족한바 있다.

특히 의료기관의 객관적 평가기준인 의료기관 평가인증제도 도입과 정착에 기여한 점과 한-러 보건의료산업 협력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각각 보건복지부장관과 표창과 러시아 보건 훈장을 받은바 있다.

한편, 올해로 23회를 맞는 소충·사선문화상은 임실군의 향토문화축제인 소충ㆍ사선문화제가 열리는 시기에 국가 사회에 헌신 봉사한 훌륭한 국민을 선발해 그 공적을 높이기 위해 각 분야별 8명을 선정해 상을 수상하고 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