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상처엔 의료기기 ‘메디폼’

정희석
발행날짜: 2015-03-10 15:53:15
  • 진물 빠르게 흡수…상처 치료에 효과적

3월 신학기에는 학교에서 칼·송곳 같은 날카로운 학용품 등에 베이거나 찔리는 등 크고 작은 상처를 입는 아이들이 많다.

가벼운 사고로 상처가 발생했을 때는 간단한 응급처치로 사전에 상처를 잘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특히 휴대하기 간편하고 상처 회복에 적절한 습윤 환경을 조성해 주는 의료기기 ‘메디폼® 밴드’는 상처 치료에 효과적이다.

국내 의료기기업체 ‘제네렐’이 개발한 메디폼은 지난해 6월부터 한국먼디파마가 판매권을 획득해 시장에 독점 공급하고 있는 습윤드레싱제.

메디폼®은 상처를 외부 오염으로부터 보호하고 상처의 진물을 흡수하고 유지해 적절한 습윤 환경을 만들어 준다.

또 상처 타입별로 사용할 수 있도록 총 11종의 제품을 갖추고 있다.

이중에서도 휴대하기 간편한 ‘메디폼®밴드’는 폴리우레탄 접착필름과 폴리우레탄 폼 타입이 결합된 편리한 폼 밴드 타입으로 신축성이 좋아 굴곡진 부위 상처에 유용하고, 다양한 사이즈로 구성돼 있어 사용이 더욱 편리하다.

특히 메디폼®은 상처접촉면이 친수성을 띄어 빠르게 진물을 흡수하는 것이 특징.

이 같은 특성은 상처부위에 적절한 습윤 환경을 제공해 진물이 수평방향으로 퍼지지 않고 효과적으로 흡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밖에 상처 치유 기간을 단축하는데 도움을 주고, 외부 이물질 침입에 의한 오염으로부터 상처를 보호하는 효과 또한 탁월하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