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슈진단, 리처드 유 신임 대표이사 취임

손의식
발행날짜: 2015-04-01 11:27:12
  • 아시아 1위ㆍ글로벌 2위를 기록한 중국로슈진단 성장 주역

한국로슈진단(주)은 4월 1일자로 리처드 유(Richard Yiu) 중국로슈진단 진단검사사업부 및 조직진단사업부 본부장이 신임 대표이사로 취임했다고 밝혔다.

리처드 유 대표는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에서의 영업 및 마케팅에 대한 경험이 풍부하고, 중국로슈진단의 비약적인 성장을 이끈 주역으로 리더십을 인정받았다.

그는 진단 분야에서 20년 이상 근무한 헬스케어 마케팅 및 영업 전문가로, 2006년 중국 로슈진단 진단검사사업부 본부장을, 2008년에는 로슈진단 아태지역 조직진단 사업을 총괄 운영하는 등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와 조직운영 능력을 갖췄다는 평을 받고 있다.

유 신임대표가 재직한 중국로슈진단은 전세계 로슈진단 150여 개 국가 중 미국에 이어 2위, 아시아에서는 1위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로슈진단 내 최고의 성장세를 보이는 핵심 조직이다.

유 대표는 취임인사를 통해 "역동적이고 의료 인프라가 발전된 한국에 부임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아시아 지역에서 다양한 조직을 운영하며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국로슈진단의 장기적인 비전을 제시하며 비즈니스와 직원의 성장을 이루도록 힘쓰겠다. 또한 한국 체외진단 1위 기업으로서 진단의 가치를 보다 널리 알리고 진단업계의 발전 및 건강한 한국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리처드 유 대표는 홍콩중문대학교에서 화학을 전공했으며, 중국유럽비즈니스스쿨(CEIBS)에서 최고경영자과정(EMBA)을 수료했다.

관련기사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