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 GSK 4가 백신 2종 인수 완료

이석준
발행날짜: 2015-10-03 20:39:26
  • 니멘릭스, 멘세박스 접수 "글로벌 수십곳에서 허가"

화이자가 최근 GSK 4가 ACWY 수막구균 백신 '니멘릭스'와 '멘세박스' 인수를 완료했다.

'니멘릭스(A, C, W-135, Y 혈청군 수막구균 단백접합 백신)'는 일회 투여 수막구균 ACWY-TT(파상풍 톡소이드) 단백접합 백신이다.

흔치 않지만 전염성이 매우 높은 질환으로 장애와 사망에 이를 수 있는 수막염균을 예방할 때 쓰인다. 1세가 넘는 모든 연령대를 대상으로 한다.

3년 전 첫 출시된 '니멘릭스'는 현재 유럽경제지역(EEA 30), 캐나다, 호주, 신흥시장 등 63개국에서 시판 허가를 받았다. 아프리카, 아시아, 동유럽, 중동 지역 18개국에서 승인이 검토되고 있다.

'멘세박스(A, C, Y, W-135 혈청군 수막구균 다당백신)'는 일회투여 수막구균 ACWY 비단백접합 다당백신이다.

수막구균 감염 확산을 막거나 수막구균 질환이 풍토병이 되거나 크게 유행하는 국가를 여행할 때 사용한다.

2세부터 모든 연령대를 대상으로 하며, 현재 아프리카, 아시아, 호주, 유럽, 중남미, 중동, 뉴질랜드의 78개국에서 시판 허가를 받았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