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십자, 저소득층 아동에 독감백신 4천 도즈 기부

손의식
발행날짜: 2015-11-06 10:56:33
  • 드림스타트지원 아동에 6년간 7만8천 도즈 무상 지원

녹십자가 저소득층 아동에게 무상으로 독감백신을 제공한다.

녹십자(대표 허은철)는 국가 주도 선진 아동복지사업인 드림스타트 일환으로 독감백신 4000도즈를 기부했다고 6일 밝혔다.

드림스타트는 아동의 공평한 양육여건과 출발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저소득층 아동과 그 가족에게 건강, 보육, 복지를 통합한 전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 주도의 선진 아동복지사업이다.

이 사업의 독감백신 무료 접종 프로그램은 녹십자가 독감백신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대한소아청소년과개원의사회 의료인력이 드림스타트 지원 아동에게 무료로 접종해주는 것으로, 이 사업을 통해 녹십자가 기부한 독감백신은 올해까지 총 7만8000도즈에 달한다.

2009년 독감백신 국산화와 함께 우리나라의 독감백신 자주권을 확립한 녹십자는 지난 2010년부터 매년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저소득층 아동에게 무상으로 계절독감 백신을 제공하고 있다.

녹십자 관계자는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기초 예방접종조차 받지 못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백신 지원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녹십자는 지난해부터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 주도 독감백신 지원 프로그램을통해 저소득국가에도 수출용 독감백신을 기부하고 있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