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간호협회, 25일 정기 대의원 총회 개최

발행날짜: 2016-02-22 11:38:27
  • 회장에 김옥수 현 회장 단독 출마

김옥수 회장 후보
대한간호협회가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롯데호텔서울 크리스탈볼룸에서 제83회 정기 대의원총회를 개최한다.

이번 총회에서는 신임 임원단을 선출하는 한편 올해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확정할 예정이다.

총회 개회식은 25일 오후 1시에 진행되며 제36대 회장 선거에는 김옥수 현 회장이 단독 출마했다.

김옥수 회장 후보는 또 제1부회장 후보로 서순림 경북대 간호대학 교수(현 제2부회장), 제2부회장 후보로 김남초 가톨릭대 간호대학 교수를 러닝메이트로 지명했다.

이와 함께 이사 후보와 감사 후보에는 각각 8명과 3명이 출마한다.

이사후보에는 △곽월희 동국대 일산병원 간호부장 △김영경 부산가톨릭대 간호대학 학장 △김희순 연세대 간호대학 교수 △박경숙 중앙대 적십자간호대학 교수 △박순화 전 국군간호사관학교장 △이명해 경희의료원 간호본부장 △이용규 고려대 구로병원 간호부장 △탁영란 한양대 간호학부 교수 ◇감사 후보=△김미영 이화여대 간호학부 교수 △신성례 삼육대 간호학과 교수 △양 수 가톨릭대 간호대학 학장이 이름을 올렸다.

선거에서 회장은 재적 대의원 과반수의 출석과 출석 대의원 과반수의 찬성을 얻어야 하며, 이사는 최고 득표순에 따라 8명을, 감사는 2명을 각각 당선자로 선출하게 된다. 선거결과는 25일 오후 7시쯤 발표될 예정이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