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퉁불퉁 얼굴형, 무심코 반복하는 습관이 원인일 수 있어

손의식
발행날짜: 2016-05-02 11:02:30
  • "광대뼈 축소 수술, 적절한 볼륨 살리는 게 중요"

얼굴의 윤곽 라인은 얼굴의 전체적인 밸런스와 비율, 인상, 동안과 노안을 결정하는 중요한 부분이다. 이상적인 얼굴 라인은 정면에서 볼 때 눈썹 높이의 이마 가로폭과, 귀 앞 높이의 광대뼈의 가로폭이 거의 1:1의 비율이 되는 것을 말한다. 안면윤곽을 좌우하는 주요 부위는 광대뼈, 이마, 턱이 있으며, 그 중에서도 광대뼈는 얼굴의 입체감과 볼륨감을 만들어주는 역할을 한다.

광대뼈가 다른 사람에 비해 많이 돌출되어 있는 경우에는 정면으로 봤을 때 얼굴이 울퉁불퉁해 보이거나, 좌우 폭이 넓어 보이며, 강한 인상을 주기도 한다. 광대뼈는 다른 부위와 다르게 유전적인 영향이 크다. 하지만 생활 속 에서의 습관들을 유의하고, 꾸준한 마사지를 해준다면 광대 주변에 자리잡고 있는 근육을 축소시켜 광대가 작아져 보일 수 있다.

의료진에 따르면 엎드려 자는 것과, 턱을 오랫동안 괴는 습관, 딱딱하고 질긴 음식을 자주 먹는 습관 등은 광대뼈가 좌우 비대칭이거나, 앞 광대와 옆 광대가 발달하는 것의 원인이 된다.

광대뼈가 작아질 수 있는 마사지 방법 중 하나는 검지와 중지를 눈 가장자리 광대뼈에 대고 세게 눌러주며, 이때 입을 약간 벌려 위치를 잡아준다. 또, 손바닥을 광대뼈 위에 올려놓고 안쪽 광대뼈부터 바깥쪽 광대뼈까지 10~15회정도 세게 눌러주는 마사지가 있다.

하지만, 광대뼈 돌출로 인해 자신감이 하락하고, 고민이 된다면 광대뼈 축소 수술을 통해 개선할 수 있다. 광대뼈 축소 수술은 절골한 뼈의 둘레를 짧게 절제하고 회전시켜 앞 광대의 볼륨을 살리고, 옆 광대와 45도 광대는 안으로 밀어 넣어 입체감 있는 작고, 세련된 동안 얼굴을 만들어 준다.

피부 탄력이 떨어진 40대 이상의 경우나, 뼈의 축소량이 많은 경우에는 수술 후 볼 처짐 현상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피부탄력을 높여주는 다양한 리프팅 시술과 함께 병행하면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원진성형외과에서는 "아름다운 얼굴은 정면, 측면, 45도 각도에서 봤을 때 전체적으로 자연스러운 굴곡이 있어야 한다"며 "그래서 광대뼈 축소 수술은 단순히 광대뼈를 밀어 넣는 것이 아니라 적절한 볼륨을 살리는 것이 중요하며, 수술 전 CT 촬영을 통해 축소 라인을 잡는 것은 필수이다"라고 말한다.

또한 수술 후 약 일주일은 부드러운 음식만 섭취하는 것이 좋고, 잘 때는 푹신한 베개를 2~3개 받쳐서 자는 것이 부기나 통증을 가라 앉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 입안의 염증이나 감염방지를 위해 식사 후에는 가글을 해 입 속 청결을 유지해야 한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