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사회정신건강연구소, 초등생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발행날짜: 2016-05-25 09:18:03
  • 학년별 프로그램 '나, 너, 우리' 출시

삼성사회정신건강연구소(소장 홍진표)가 초등학생을 위한 학년별 6종인성교육 프로그램인 '나, 너, 우리'를 새롭게 개발했다.

'나, 너, 우리' 초등인성교육 프로그램은 건강한 마음을 지니고(자기관리), 타인을 배려하며(사회성), 책임감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기(시민의식)위해 적절한 정서 표현, 분노조절, 긍정 정서 함양 등 정신건강 측면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2015년 제정된 인성교육진흥법에 명시되어 있는 핵심 덕목(정직, 책임, 존중, 배려, 소통, 효, 예, 협동)을 반영했으며 교사들을 위한 학급 프로그램과 학부모를 위한 가정용 프로그램이 동시에 개발돼 학교와 가정의 연계를 통한 통합적인 인성교육이 가능하다.

현재 연구소 홈페이지(smhi.samsunghospital.com)에서 교사와 학부모들에게 무료로 교육 자료(교재파일, 영상 자료 등)를 보급하고 있으며 차후 중학교 프로그램 개발 등 규모를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삼성사회정신건강연구소의 인성교육프로그램은 1996년 개발을 시작해 현재 자존감향상, 친구관계향상, 시민의식 교육, 진로교육, 부모교육 등 10종 이상의 프로그램과 6종 초등학년별
프로그램이 개발돼 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