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젠이텍스, 개인 유전자 분석 서비스 ‘진스타일’ 출시

정희석
발행날짜: 2016-06-30 16:44:49
  • 온라인 기반 유전자 분석·맞춤형 건강·미용 솔루션 제공

테라젠이텍스(대표 고진업)가 온라인을 통한 예측성 개인 유전자 분석 서비스 ‘진스타일’을 3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진스타일은 유전적으로 타고난 체내 위험 요인을 파악하고 피부·탈모·체형 등 유전적 취약성을 예측하는 유전자 분석 서비스.

개인 검사 결과에 따라 맞춤형 생활습관 개선 방안, 건강관리 방안 그리고 의약품·건강식품·식단·화장품 성분과 같은 솔루션을 제안한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헬로진닷컴(http://hellogene.com)에서 진스타일 서비스를 신청하면 DNA 채취를 위한 키트박스가 배송된다.

키트 내 면봉을 이용해 구강 상피세포를 채취하고 동의서를 작성해 보내면 결과지를 온라인 혹은 우편으로 받을 수 있다.

진스타일 서비스는 크게 몸 내부를 이해하고 관리하는 이너 뷰티케어(Inner Beauty Care)와 피부·모발 등 외형을 이해하고 관리하는 아웃핏 뷰티케어(Outfit Beauty Care)로 나뉜다.

이너 뷰티케어 검사 항목은 체질량 지수,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혈당, 혈압, 카페인 대사로 구성된다.

또 아웃핏 뷰티케어 검사 항목은 피부노화, 피부탄력, 색소침착, 비타민C 대사, 탈모, 모발 굵기 등이다.

테라젠이텍스는 제약사·유통망 등 바이오업계 내 구축하고 있는 전방위적인 그룹사 포트폴리오를 활용해 도소매 약국 체인 자회사 리드팜(LeadPharm)을 통해 약국에서도 진스타일을 유통할 계획이다.

더 나아가 보험사 및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와 연계해 소비자에게 보다 실질적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테라젠이텍스 바이오연구소 황태순 사장은 “지난 6년간 함께 헬로진을 서비스해온 의료계와 지속적으로 협업해 진스타일 역시 꾸준히 검증과 자문을 받을 것”이라며 “상호 협력 하에 국민 건강을 증진시키는 신뢰도 높은 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