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여성재단, 동티모르 의료봉사활동

발행날짜: 2016-07-06 11:11:15
  • 마나뚜뚜 지역에서 자궁경부암 검진 및 진료

재단법인 건강한여성재단(이사장 배덕수, 성균관의대 산부인과)이 지난 2일부터 오는 9일까지 동티모르에서 의료봉사활동을 시행한다,

여성의 권익 신장 및 소외 여성의 지위 향상과 함께 여성 건강 의료인의 바른 역할 확립을 목표로 2014년 7월 설립된 건강한 여성재단은 2013년 미얀마, 2014년 동티모르, 2015년 인도에 이어 올해 다시 동티모르에서 의료봉사를 진행한다.

동티모르는 2002년 인도네시아로부터 독립한 후 지속적인 경제 성장을 이루고 있으나 낮은 의료 접근성과 의료기술로 모성사망률이 10만명당 215명에 이를 정도로 아직까진 열악한 상황이다.

또한,초음파 기계가 부족한 상황으로 대부분의 여성들이 초음파 검사를 시행하지 못하여 산부인과 질병의 조기 진단은 매우 어려운 실정이다.

이에 따라 봉사단은 동티모르 수도 딜리에서 차량으로 2시간 정도 떨어진 마나뚜뚜 지역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봉사단은 마나뚜뚜 지역 주민들에게 자궁경부암 검진 및 일반 산부인과 진료 활동을 실시하고 지역 학생을 비롯한 주민들에게 보건 계몽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