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 접목한 재활훈련 콘텐츠 ‘Undersea Adventure’
오는 10월 20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막하는 ‘제3회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K-Hospital Fair 2016)에서는 가상 재활 훈련 콘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사이드9이 개발 중인 ‘Undersea Adventure’는 뇌손상에 의한 신체장애나 기억력 향상 치료를 목적으로 제작된 가상현실(VR) 콘텐츠.
하드웨어 오큘러스 리프트와 립 모션으로 구성된 이 콘텐츠는 재활의학을 근거로 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훈련자의 ▲기억력 ▲인지능력 ▲신체훈련을 한 번에 수행할 수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하드웨어 오큘러스 리프트와 립 모션으로 구성된 Undersea Adeventure는 바다 속으로 잠수해 주어진 숫자를 기억하고 그 숫자만큼 물고기 잡이 미션을 수행하는 훈련이 이뤄진다.
이때 물고기 잡이 미션은 별도 조이스틱이나 게임패드 없이 자신의 손을 이용해 잡을 수 있는 립모션 기술을 이용해 매우 직관적이며 신체훈련에 도움이 되도록 설계됐다.
또 기존 단조로운 구성의 반복 프로그램에서 탈피해 고품질 그래픽의 시각적 효과와 다양한 쌍방향 이벤트를 제공한다.
특히 사용자 흥미 유발과 재활 훈련 참여 의지를 높이는 게임적인 요소를 연출해 환자 치료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사이드9은 분당차병원 재활의학과와 MOU를 맺고 Undersea Adventure 프로토타입을 완성해 실제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실험을 진행 중이다.
사이드9이 개발 중인 ‘Undersea Adventure’는 뇌손상에 의한 신체장애나 기억력 향상 치료를 목적으로 제작된 가상현실(VR) 콘텐츠.
하드웨어 오큘러스 리프트와 립 모션으로 구성된 이 콘텐츠는 재활의학을 근거로 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훈련자의 ▲기억력 ▲인지능력 ▲신체훈련을 한 번에 수행할 수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하드웨어 오큘러스 리프트와 립 모션으로 구성된 Undersea Adeventure는 바다 속으로 잠수해 주어진 숫자를 기억하고 그 숫자만큼 물고기 잡이 미션을 수행하는 훈련이 이뤄진다.
이때 물고기 잡이 미션은 별도 조이스틱이나 게임패드 없이 자신의 손을 이용해 잡을 수 있는 립모션 기술을 이용해 매우 직관적이며 신체훈련에 도움이 되도록 설계됐다.
또 기존 단조로운 구성의 반복 프로그램에서 탈피해 고품질 그래픽의 시각적 효과와 다양한 쌍방향 이벤트를 제공한다.
특히 사용자 흥미 유발과 재활 훈련 참여 의지를 높이는 게임적인 요소를 연출해 환자 치료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사이드9은 분당차병원 재활의학과와 MOU를 맺고 Undersea Adventure 프로토타입을 완성해 실제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실험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