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천안병원 하반기 직원 CS교육 실시

발행날짜: 2016-12-09 10:32:58
  • 원내 CS강사 14명 담당 일반직원, 중간관리자 과정 교육

순천향대 천안병원(병원장 이문수)이 고객감동 실현을 위해 2016년도 하반기 직원 CS(고객만족)교육을 실시했다.

일반적인 CS교육 내용에서 벗어나 행복한 직장문화 만들기를 주제로 실시된 교육은 10월부터 2개월 간 총 36회에 걸쳐 이어졌으며, 1238명의 직원이 이수했다.

교육은 병원이 자체 양성한 원내CS강사 14명이 담당했으며 일반직원 과정인 행복한 직장을 위한 나 만들기와 중간관리자 과정인 행복한 직장문화를 위한 피드백 기술로 나눠 진행됐다.

직원들은 교육에서 ▲일상 및 직장에서 행복 찾기, ▲삶의 균형 점검하기, ▲행복했던 경험 공유하기, ▲행복한 직장문화를 위한 피드백 기술 배우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행복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특히 일반직원을 대상으로 행복관련 설문을 실시한 후, 설문 결과를 중간관리자들이 공유하고 직장 내 행복증진방법을 모색해보는 등 직원 상하 간 소통에도 중점을 뒀다.

설문에서 드러난 병원직원들의 행복도는 10년 이상 근속 직원들이 가장 높았고, 입사 5년 이하 직원들의 행복도가 가장 낮았다.

행복한 직장생활을 위해서는 인간 3단계 욕구 중 관계욕구가 가장 중요하다고 답했으며(44.3%), 성장욕구(29.4%)와 생존욕구(23.7%)가 그 뒤를 이었다.

관계욕구를 우선시한 직원들은 동료와의 좋은 관계가 가장 중요하다고 답변했으며, 환자와 대면업무에 종사하는 직원이 많은 특성상 환자와의 관계도 두 번째로 많이 꼽았다.

직원들은 또 승진이나 임금상승 등 현실적인 가치보다는 보람, 만족, 여유, 업무숙련도 향상 등을 더 중요시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문수 병원장은 "행복한 직원이 행복한 고객을 만든다"며 "행복한 직장문화 조성에 힘써 고객감동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