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코리아, 장애 어린이 재활치료 후원

정희석
발행날짜: 2016-12-20 15:57:04
  •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생활가전 기부

필립스코리아 피터 곽 부사장(사진 왼쪽)과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임윤명 원장
필립스코리아(대표 도미니크 오)가 20일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원장 임윤명)에 3500만원 상당 자사 생활가전 총 250여 점을 기부했다.

필립스는 장애 어린이들의 건강한 생활과 재활치료 효과를 높이기 위해 음파 칫솔, 주방 가전, 청소기, 다리미 등을 기부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특히 국내 장애인 중 95% 이상이 구강 관련 질환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어린이용 음파 칫솔 소닉케어 키즈와 성인용 소닉케어 이지클린을 각 100개씩 증정했다.

소아·청소년 장애인은 주로 재활치료에 초점을 두는데다 특성상 치과 진료 접근성도 낮아 구강 건강에 신경 쓰기 어렵다.

따라서 치아가 약해지고 질환이 발생하기 쉬운데 음파 칫솔로 병원은 물론 가정에서도 손쉽게 구강 건강을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치료받은 장애 어린이가 가정과 사회로 돌아가기 전 일상생활에 적응하기 위한 공간인 생활형 병실에도 필립스 제품이 비치된다.

청소·개인위생 관리 등 일상에서 꼭 필요하지만 장애 어린이에게는 쉽지 않은 일을 훈련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20일 진행된 전달식에는 필립스코리아 퍼스널 헬스(Personal Health) 사업부문 대표 피터 곽 부사장과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임윤명 원장·백한승 치과 과장 등이 참석했다.

피터 곽 부사장은 “장애 어린이들의 구강 건강관리를 돕고 더 건강하게 생활하도록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푸르메어린이재활병원과 협력해 장애 어린이 지원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은 국내 최초 통합형 어린이재활병원으로 지난 4월 개원했다. 장애 어린이가 행복하면 모두가 행복하다는 비전 아래 장애 어린이의 조기 진단과 치료, 자립 지원, 장애인과 비장애인 간 공동체 문화조성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