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스 헬스케어, 차세대 점자정보단말기 ‘한소네5’ 공개

정희석
발행날짜: 2017-03-03 13:14:58
  • 음성합성 기술 적용…시각장애인 편의성 향상

셀바스 헬스케어 점자정보단말기 '한소네5'
셀바스 헬스케어(대표이사 유병탁)가 미국 보조공학박람회 ‘CSUN’에서 차세대 점자정보단말기 ‘한소네5’를 최초 공개했다.

한소네는 시각장애인들이 점자셀을 이용해 파일관리 문서작업 인터넷 이메일 등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 할 수 있는 시각장애인용 보조공학기기.

새롭게 선보인 제품은 셀바스 헬스케어의 보조공학 브랜드 힘스(HIMS) 기술력에 계열사 최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기술을 접목해 한층 진화된 시각장애인용 점자정보단말기로 평가받고 있다.

한소네5는 시각장애인들에게 익숙한 기존 제품의 점자 인식 기능은 그대로 유지한 채 윈도우 OS에서 안드로이드로 OS로 운영체제를 변경해 사용자들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 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 점자정보단말기 최초로 계열사 인프라웨어의 폴라리스 오피스를 기본으로 탑재해 시각장애인들도 다양한 포맷의 문서를 읽고 편집할 수 있어 교육 및 사무 환경에서 활용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계열사 셀바스AI의 음성합성 기술을 바탕으로 한 자연스러운 고품질 음성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시각장애인들의 사용성을 최대한 고려했다.

셀바스 헬스케어 유병탁 대표는 “향후 시각장애인 보조기기 및 헬스케어제품의 경쟁력은 소프트웨어 기술에 달려 있다”며 “하드웨어에 최신 소프트웨어 기술을 더한 한소네5를 시작으로 차세대 점자정보단말기 연구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