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바이오, 퍼스트제네릭 출시 여드름 시장 공략

원종혁
발행날짜: 2017-05-17 09:32:22
  • 갈더마 에피듀오겔에 특허회피 첫 성공 사례, 기술력 및 가격 강점

가격 경쟁력을 갖춘 퍼스트제네릭 여드름 치료제가 이번달 국내 론칭한다.

5월 출시가 결정된 동구바이오제약의 '에이씨큐어MLE겔'은, 갈더마코리아가 판매하는 대표적 여드름 치료제 에피듀오겔의 퍼스트제네릭 품목.

그동안 여드름치료제 시장은 제네릭 제품이 출시되지 못한 터. 이번 특허회피 성공을 통해 해당 시장에 가장 먼저 입성하면서 높은 가격 경쟁력으로 시장 선점이 유리해졌다.

에이씨큐어MLE겔은 항염증작용과 모낭 표피 세포의 분화 및 각질화를 정상화시키는 '아다팔렌', 살균 및 각질용해작용을 하는 '가수과산화벤조일'을 주성분으로 하는 복합제제로 여드름의 다양한 원인에 작용 가능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동구바이오제약은 네오팜의 MLE 기술을 사용해 가수과산화벤조일 제제에서 나타날 수 있는 작열감 등의 국소 부작용을 감소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동구바이오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에이씨큐어MLE겔은 우수한 효과와 가격 경쟁력을 모두 가진 차별화된 제품"이라며 "앞으로 작용기전 및 특징을 학술지에 발표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여드름 시장의 리딩 브랜드로 만들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동구바이오제약은 8년간 피부과 1위를 유지하고 있는 R&D 중심 제약사로 다양한 피부과 라인업을 자랑하는 피부과 전문 제약사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