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AR 콘텐츠 기업육성·전문인력 양성 ‘맞손’

정희석
발행날짜: 2018-05-26 14:05:39
  • KOVACA·동국대 문화콘텐츠제작지원센터 업무협약

한국VR·AR콘텐츠진흥협회(이하 KOVACA·회장 윤상규)와 동국대학교 문화콘텐츠제작지원센터(센터장 주해종)가 지난 24일 동국대 충무로 영상센터 회의실에서 VR·AR 콘텐츠 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가상·증강현실 산업 발전을 위한 학술연구 ▲가상·증강현실 콘텐츠 기업 육성 ▲가상·증강현실 콘텐츠 세계화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긴밀한 교류협력을 바탕으로 우수 콘텐츠 기업 육성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등 각종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KOVACA 김성광 사무총장은 “세계는 지금 무한 경쟁시대”라며 “오늘의 협약으로 세계를 선도할 우수 가상·증강현실 콘텐츠와 기업들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해종 센터장은 “양 기관의 다양한 협력을 통해 산업 전반의 발전을 이끌어나가자”고 화답했다.

업무 협약식을 마친 참석자들은 동국대학교 문화콘텐츠제작센터에 입주한 우수기업들을 찾아 콘텐츠 기술 현황을 살펴보고 현장 목소리를 경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KOVACA는 향후 국방·의료·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MOU 체결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