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매병원, ENSH-국제금연병원네트워크 골드레벨 갱신

발행날짜: 2018-07-19 18:39:52
  • 대만·독일 소재 병원 과 함께 골드레벨 갱신 멤버 영예

서울대학교병원운영 서울특별시 보라매병원(원장 김병관)이 최근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열린 '2018 국제금연병원 네트워크 골드 포럼'에 참석해 최우수 등급인 골드레벨을 받았다.

1999년 설립된 ENSH-국제금연병원 네트워크는 담배 연기 없는 병원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독자적인 평가 기준을 바탕으로 병원의 금연 관련 시스템을 점검, 평가하는 국제기관.

보라매병원은 지난 2012년도 네트워크 활동을 시작, 전 세계 15개 병원이 골드레벨을 수여받은 이번 포럼을 통해 대만 ‧ 독일 소재 병원과 함께 골드레벨 갱신 멤버가 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날 포럼에서는 수여식에 앞서 보라매병원의 금연병원 활동 사업인 ‘EMR정보처방’과 청소년 금연프로그램 ‘나사랑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EMR정보처방’은 금연 교육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환자에게 발송하여 환자의 금연 상담으로 연계시키는 진료 프로세스이며, ‘나사랑 프로젝트’는 종합적인 금연치료 지원을 통해 청소년의 금연을 유도하여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이다.

한편, 보라매병원은 2013년 건강증진정보센터를 개소하여 금연병원으로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다양한 금연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담배연기 없는 병원 환경을 만들기 위해 매년 정기적인 금연캠페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