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사회 학회에 쏠린 관심…사전등록 조기 마감

발행날짜: 2018-08-16 15:50:34
  • 학술대회 2주 앞두고 1137명 사전등록 몰리며 등록 종료

오는 26일 개최되는 제15차 경기도의사회 학술대회가 학회 개최 2주를 남겨놓은 상황에서 참가자가 몰려 등록을 마감해 화제가 되고 있다.

과거 학회의 참여 인원을 훌쩍 뛰어 넘는 1137명이 사전등록을 진행하면서 좌석수 부족으로 이례적으로 등록을 조기 마감한 것.

경기도의사회 이동욱 회장은 "다양한 주제와 알찬 강의, 참석자 전원에게 제공하는 블루투스 노래방 마이크 등 푸짐한 경품과 경기도의사회 회원민원고충처리센터가 제공하는 다양한 현장 자료 등에 회원들이 큰 관심을 보이면서 조기 마감까지 진행되는 결과가 나온 것 같다"고 평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만성-악성 두통 분류와 효과적 관리법 ▲과민성 방광 정복하기 ▲일차의료기관에서 잠복결핵의 이해와 관리 ▲약물 이상반응의 이해와 관리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또한 ▲여성갱년기증후군 진단 및 치료 최신지견 ▲암 환자 기능과 삶의 질 고려 전략적 재활치료 ▲소변검사 제대로 이해하기 ▲난치성 위식도 역류질환 새로운 접근 등 다양한 주제의 강연도 열린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경기도의사회 이동욱 회장이 나서 '각종 행정조사 대응 및 의사가 알아야할 직원 노무관리'에 대한 강의를 마련해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이 회장은 "그동안 수많은 동료의사들의 행정조사, 노무 분쟁 등의 민원사례를 통해 직·간접적으로 체득한 생생한 내용을 바탕으로 회원들이 대처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전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경기도의사회는 학술대회 참가자 전원에게 민원고충처리센터가 제작한 회원민원상담사례집 및 행정조사 시 필히 숙지해야 할 회원의 권리, 의료분쟁 발생 시 행동요령 등이 담긴 스티커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제15차 경기도의사회 학술대회는 오는 8월 26(일) 오전 9시부터 더 케이서울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