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백신·BD코리아, 안전주사기 ‘KOVAX’ 출시

정희석
발행날짜: 2018-09-11 17:42:05
  • 주사침 자상사고 예방·재사용 방지

국내 헬스케어기업과 글로벌 헬스케어기업 합작으로 개발된 안전주사기가 국내시장에 선을 보인다.

한국백신(사장 최덕호)과 벡톤디킨슨코리아(이하 BD코리아·대표이사 김용주)는 의료인의 주사침에 의한 자상사고를 예방하고 주사기 재사용을 방지할 수 있는 안전주사기 ‘KOVAX’을 출시한다.

양사는 지난달 30일 BD코리아 사무실에서 파트너십에 대한 조인식을 체결했다.

KOVAX는 한국백신의 오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 품질기준을 만족할 뿐 아니라 고객들로부터 제품 우수성을 인정받은 일회용 멸균주사기에 BD의 주사침 자상사고 방지기술을 적용한 ‘Eclipse needle’을 자동기술로 조립한 안전주사기.

특히 개발 단계에서부터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사용방향에 맞게 주사침과 외통의 손잡이 방향이 맞춰져 있고, 한 손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디자인 안전 커버를 통해 의료인·환자 주사침 자상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더불어 안전커버가 작동된 후에는 재사용할 수 없도록 제작했다.

일회용 안전주사기는 의료인 주사침에 의한 자상사고 예방을 위해 올해 10월 1일부터 건강보험 급여가 적용될 예정이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