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첨단바이오의약품 규제과학 컨퍼런스’

정희석
발행날짜: 2018-09-13 18:15:51
  • 세포조직공학제제·유전자치료제 연구·평가 정보 제공

식약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유전자재조합의약품·세포조직공학제제·유전자치료제 등 첨단바이오의약품 규제과학에 대한 최신 동향과 연구 성과 공유를 위해 ‘2018년 첨단바이오의약품 규제과학 컨퍼런스’를 오는 17일 엘타워에서 개최한다.

규제과학은 ▲정책 ▲허가심사 ▲시험·기준 ▲평가 등 규제 관련 연구를 수행해 과학적 지식·정보를 생산하는 과학 분야.

17일 컨퍼런스에서는 ▲세포조직공학제제 품질 및 유전적 안정성 평가 ▲유전자재조합의약품의 당분석 등 품질평가 및 다양한 안전성·유효성 평가기법 소개 ▲유전자치료제 연구개발 동향 등이 소개된다.

세포조직공학제제 분야는 줄기세포치료제의 종양원성 관련 유전적 안정성 평가에 활용할 수 있는 시험법 제안과 함께 새로운 개념의 바이오신약 ‘세포외소포치료제’와 ‘3D 바이오프린팅’ 제품 연구 및 현황을 제공한다.

또 유전자재조합의약품 분야는 항체-약물 중합체의약품과 당단백질의약품에 필수적인 당사슬 분석시험법과 안전성·유효성 평가를 위한 다양한 시험법 정보를 안내한다.

이밖에 유전자치료제 분야는 최근 FDA 승인을 받은 카티(CAR-T) 치료제와 효율적인 유전자 교정기술로 인정받는 유전자가위기술치료제에 대한 안전성 정보를 공유한다.

안전평가원은 “앞으로도 국내 첨단바이오의약품의 제품화 지원과 안전관리 정책 기반이 되는 규제과학에 대한 성과를 지속적으로 공유해 연구·개발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안전평가원 홈페이지(www.nifds.go.kr)→정보마당→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컨퍼런스 참여를 원하는 경우 오는 14일까지 인터넷(naver.me/Fu7lnYgG) 또는 이메일(intellimice@naver.com)로 사전등록하거나 현장에서 등록 가능하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