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씨앤에스, 블록체인 기반 ‘바이오헬스’ 사업 추진

정희석
발행날짜: 2018-09-27 11:38:34
  • ‘누룽지 플랫폼’ 개발…유전자정보 등 서비스 상용화

사진 왼쪽부터 블록체인씨앤에스 윤명철 대표와 글로스퍼 김보규 본부장
블록체인씨앤에스(대표이사 윤명철)가 국내 1세대 블록체인기업 글로스퍼 제1호 사내벤처기업으로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27일 밝혔다.

블록체인씨앤에스는 블록체인 기반 바이오헬스와 핀테크 전문 스타트업으로 지난 15개월간 블록체인 기술을 연구해왔으며 바이오헬스 특화 누룽지 플랫폼(NURUNGJI Platform)을 개발하고 그 결실을 맺기 위해 글로스퍼 사내벤처로 독립했다.

누룽지 플랫폼은 ▲의료문화관광 ▲유전자정보 ▲반려동물 ▲멘탈케어 등 사회문제 해결형 서비스를 상용화하는데 이용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정부와 다양한 실증사업을 추진 중이며 블록체인 기술 기반 확장성을 보유한 글로벌 ICO를 연내 추진할 예정이다.

윤명철 대표는 “글로스퍼의 인피니티 플랫폼 기반인 알트코인을 개발하고 그 코인의 사용처를 검증하고 가치 있게 쓰이도록 해 바이오헬스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블록체인씨앤에스 모기업인 글로스퍼는 국내외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과 핀테크 기술로 블록체인 분야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 회사 암호화폐 ‘하이콘’(Hycon)은 세계 최대 거래소 오케이엑스(OKEX)에 상장됐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