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노바코리아, 부모님 설 선물 스마트 보청기 추천

정희석
발행날짜: 2019-01-24 14:01:59
  • ‘오데오 M’ 고음질 음원 수신…핸즈프리 전화통화까지

IoT 기술의 비약적인 발달로 버튼 클릭 한 번 혹은 명령어 하나로 조작이 가능한 편리한 시대가 도래했다.

스마트폰이나 TV 등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제품들이 인터넷, 블루투스 등을 통해 한데 연결돼 유기적으로 조작이 가능해진 것이다.

글로벌 청각 전문기업 소노바(Sonova) 그룹 리딩 브랜드 ‘포낙(Phonak) 보청기’가 새롭게 선보인 ‘오데오(Audeo) M’은 블루투스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모든 스마트폰 및 TV, 노트북 등 다양한 전자제품과 직접 연결해 고음질의 음원 수신 및 양쪽 귀로 핸즈프리 전화통화도 가능하다.

또한 업계 최초 리튬 이온 배터리를 내장해 3시간 충전으로 18시간 사용이 가능한 충전형 모델도 제공하며 포낙 리모트앱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볼륨 조절 등이 가능해 부모님이 단순한 조작으로 편리하게 보청기를 사용할 수 있다.

핏비트의 최신형 스마트밴드 ‘핏비트 차지3’는 최첨단 경량 소재로 가볍게 제작됐으며 SpO2 센서를 통해 수면 시 동맥혈산소포화도를 통해 수면장애를 추적해 수면패턴을 확인할 수 있고 1490억 시간 이상의 심장 박동 데이터를 활용해 퓨어펄스 실시간 심박 수 기술이 강화됐다.

부모님의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하고 연결해두면 실시간 운동 상태나 수면패턴, 심박 수 등이 기록돼 건강 상태를 파악할 수 있어 멀리 떨어져 있는 자녀도 안심할 수 있다.

KT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는 보통의 스피커가 하는 TV 채널 변경, 음악 감상, 날씨 등 정보제공을 넘어 명령어로 롯데슈퍼 장보기가 가능해졌다.

연결된 TV 화면을 통해 상품 검색 및 행사를 확인할 수 있고 장 볼 상품과 ‘찾아줘’ ‘담아줘’ ‘주문해줘’ 등 간단한 주문만으로 장보기가 끝난다.

이후 배송확인까지 가능해 추운 겨울, 질병이나 사고 등으로 밖을 나가기 어려운 부모님이 간단하게 장을 볼 수 있어 자녀들의 걱정을 덜 수 있다.

양해춘 소노바코리아 대표는 “설 명절이 다가오면서 일상생활에서 부모님이 좀 더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제품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보청기 역시 간편한 조작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선호하고 있는 추세”라고 밝혔다.

그는 “배터리 교체나 통화 등에 있어 어려움을 겪는 부모님께 ‘오데오 M’은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고 추천했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