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재단, 영구귀국 사할린 동포에 후원물품 전달

정희석
발행날짜: 2019-01-29 01:02:52
  • 설 명절 맞아 지역밀착형 사회공헌활동 펼쳐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하 오송재단·이사장 박구선)은 설 명절을 맞아 28일 오송지역 소외계층을 위문하고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다양한 지역밀착형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오송읍사무소와 함께 진행했다.

오송재단은 앞서 전 직원 대상으로 오송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성금모금 활동을 펼쳤다.

이렇게 모금된 성금으로 청주지역에서 생산된 사과 40박스(3kg)와 쌀 34포대(10kg)를 구입해 노사 측 대표가 함께 28일 오송에 거주하는 사할린 영구귀국 사할린 동포와 소외계층에게 전달했다.

박구선 오송재단 이사장은 “설 명절을 맞아 소외계층에게 작은 정성이지만 더불어 사는 따뜻한 지역분위기를 조성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올해도 지역사회 발전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송재단은 또한 29일 오송 일원에서 환경정화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한다.

해당 활동은 4개 권역으로 나눠 오송역, 상가 및 원룸촌 주변 곳곳 골목을 돌아다니며 무단 방치된 생활쓰레기를 수거할 예정이다.

오송재단 관계자는 “오송재단은 국가 의료산업 허브이자 바이오클러스터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사회공헌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과 나눔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적극 참여해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