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집행위, 지반토스·와이덱스 합병 최종 허가

정희석
발행날짜: 2019-02-19 09:10:37
  • 포괄적 영업·유통 플랫폼 구축…보청기업계 리더 도약

글로벌 청각전문그룹 지반토스(Sivantos)는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uropean Commission)가 EU 합병 규정에 따라 지반토스와 와이덱스(Widex) 합병을 승인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반토스와 와이덱스는 각각 EQT 사모펀드와 T&W 메디컬 A/S가 소유하고 있다.

지반토스는 시그니아·렉스톤·오디오 서비스 등 브랜드를 통해 기술적으로 앞선 다양한 보청기 포트폴리오를 선보이고 있다.

또 와이덱스의 제품 포트폴리오는 하이엔드 세그먼트에 중점을 둔 정교한 보청기 기술이 포함된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이번 합병으로 유럽 내 모든 국가에서 독과점과 관련한 문제는 유발되지 않을 것이라고 결론 내렸다.

합병은 유럽을 제외한 다른 모든 지역에서는 이미 승인된 상태다.

마커스 브레넥케 EQT 사모펀드 글로벌 공동 회장은 “지반토스와 와이덱스 합병은 업계에서 가장 역동적인 R&D팀 역량을 통해 혁신을 이끌며 보청기를 필요로 하는 7억명 이상 사람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혁신적인 조합이자 특별한 기회”라고 전했다.

얀 퇴폴름 와이덱스 회장은 “지반토스와의 합병은 비즈니스 및 영업채널에서 가장 강력한 연구개발 자원을 보유한 회사를 구축해 혁신적인 제품을 가능한 많은 사람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우리의 목표에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가게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번 합병으로 새로 설립될 회사는 125개 이상 시장에서 한화로 약 2조1000억원 이상 합산매출과 1만명 이상 직원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지반토스·와이덱스 모든 브랜드는 합병 후에도 각각의 영업과 조직이 그대로 운영된다.

거래는 최종적이고 관례적인 종결 조건의 적용을 받으며, 지반토스와 와이덱스 측은 이 거래가 3월 초 완료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