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낙 보청기, 명료한 청취 지원 ‘로저 셀렉트’ 출시

정희석
발행날짜: 2019-02-22 09:02:00
  • 시끄러운 소음환경에서 청취도 61% 향상

무선통신 액세서리 ‘로저 셀렉트’(Roger Select)
보청기를 착용하면 대부분 소리를 선명하게 듣지만 큰 소음 속 환경이나 화자와의 거리가 먼 경우 등 특수한 상황에서는 청취 제약이 생기는 경우가 발생한다.

보청기만으로 커뮤니케이션 한계를 느낄 때는 어음명료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보조기기가 필요한 이유다.

청각 전문기업 소노바(Sonova) 그룹 리딩 브랜드 ‘포낙(Phonak) 보청기’는 보청기 사용자가 다양한 소음환경에서도 명료한 청취가 가능하도록 지원해주는 청각보조기기 ‘로저 셀렉트’(Roger Select)를 출시했다.

로저 셀렉트는 간단한 터치 방식으로 6방향 청취 선택이 가능한 무선통신 액세서리.

식당과 같은 시끄러운 소음환경, 회의와 같은 그룹대화 및 여러 대화가 동시에 이뤄지는 환경에서 난청인들의 원활한 청취를 돕는다.

기본설정인 테이블 모드는 6방향으로 여러 대 마이크를 활용해 360도 청취 반경을 제공해 그룹대화 시 테이블 중앙에 놓으면 자동으로 화자를 인식하고 화자가 변경되면 다음 화자로 매끄럽게 전환돼 보청기만 착용했을 때보다 청취도가 61% 향상된다.

방향성 모드는 한 번 터치로 원하는 방향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며 화자가 목걸이 형태로 착용하면 먼 거리에서도 화자의 어음 청취가 가능하다.

로저 셀렉트는 또한 모든 제조사의 보청기 및 인공와우와 호환이 가능하며 원클릭으로 청각기기와 연결할 수 있어 사용이 매우 간편하다.

더불어 블루투스 프로토콜이 탑재돼 휴대전화 핸즈프리 통화가 가능하며, TV를 비롯한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기와 연결해 음원 및 영상을 고음질로 감상할 수 있다.

양해춘 소노바코리아 대표는 “로저 셀렉트는 보청기만으로 청취에 제약이 있는 다양한 환경에서의 명료한 청취에 도움을 주는 청각보조기기”라며 “포낙의 멀티빔 기술이 적용돼 신호대잡음비가 가장 높은 방향을 자동으로 인식해 전환하기 때문에 사용이 간편하며 그룹대화 환경에서 근무하는 난청인에게 안성맞춤”이라고 밝혔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