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 콜레스테롤 측정기 국내사업 총판 계약

정희석
발행날짜: 2019-04-12 11:16:39
  • 11일 미코바이오메드와 체결…‘바로잰 리피드’ 등 출시

한독과 미코바이오메드가 지난 11일 판교에서 콜레스테롤 측정기 국내사업 총판에 대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김성우 미코바이오메드 대표, 전선규 미코그룹 회장, 김영진 한독 회장, 김현익 한독 Medical Device & Life Science 사업부문 부사장
한독(회장 김영진)이 체외진단 의료기기제조사 미코바이오메드(대표이사 김성우)와 지난 11일 콜레스테롤 측정기 국내사업 총판에 대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한독은 미코바이오메드 최신 기술을 적용해 자가 측정에 최적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갖춘 콜레스테롤 측정기 ‘바로잰 리피드’와 의료전문가용 콜레스테롤 측정기 ‘바로잰 리피드 플러스’ 2종을 오는 5월 출시해 국내 마케팅과 유통을 담당한다.

바로잰은 지난해 100억원 매출을 돌파한 혈당측정기 브랜드로 앞으로 한독은 바로잰을 토털 만성질환 케어 솔루션 브랜드로 확대할 계획이다.

김영진 회장은 “분자진단·생화학 및 면역진단분야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미코바이오메드와 함께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국내 고지혈증 환자가 매년 10% 가까이 증가하고 있는데 환자들의 질환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성우 대표는 “한독과 파트너십을 통해 자사 우수한 제품을 바로잰 브랜드로 국내시장에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미코바이오메드 핵심 분야인 분자진단과 면역진단 부문의 다양한 제품군으로 한독과의 관계를 확대해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