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바이오, SIDEX서 ‘큐레이캠 프로’ 공개

정희석
발행날짜: 2019-05-08 08:28:07
  • ‘5단계 진료시스템’ 체험부스 운영

지난해 열린 서울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 관람객들이 아이오바이오 부스에서 제품 소개를 듣고 있다.
치과진단 선진화를 추구하는 아이오바이오(대표 윤홍철)가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6차 서울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SIDEX 2019)에 참가해 ‘큐레이캠 프로’(Qraycam Pro)를 국내 첫 공개한다.

더불어 신의료기술을 기반으로 한 ‘5단계 진료 시스템’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아이오바이오는 제41차 아시아·태평양치과의사연맹 총회(Asia-Pacific Dental Congress)·제54차 대한치과의사협회 종합학술대회와 함께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 신제품 큐레이캠 프로를 국내 첫 공개하며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큐레이캠 프로는 지난 3월 광학식치아우식진단장치로 2등급 의료기기로 허가 받았다.

아이오바이오는 또한 이번 전시회에서 5단계 진료시스템을 제안한다.

큐레이 5단계 진료시스템은 ▲스크리닝(screening) ▲평가(assessment) ▲진단(diagnosis) ▲치료(treatment) ▲관리(maintenance) 등으로 요약된다.

아이오바이오는 환자 내원 시 치아의 전반적인 상태를 진단하는 스크리닝(screening)과 치아 이상 발견 시 정밀검사를 진행하는 평가(assessment) 단계를 추가했다.

또 환자가 치료를 받은 후 스스로 관리(maintenance)하는 과정도 진료 시스템의 한 단계로 정착시켜 진료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아이오바이오가 제안한 5단계 진료시스템이 도입되면 구강 상태를 스크리닝 하는 검사과정에서 치아우식 중증도에 따른 환자 구분이 가능해져 과잉진료가 줄고 체어 타임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큐레이캠 프로는 구강 상태를 환자에게 사진으로 보여줌으로써 치과와 환자 간 신뢰를 구축하는 한편 환자로 하여금 주기적인 구강검진 계기를 만들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