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냐 보건인력 연수단, 이지메디컴 물류센터 방문

정희석
발행날짜: 2019-08-19 12:16:59
  • 물류 시스템 등 통합 물류 체계 벤치마킹

한국국제협력단(KOICA) 사업일환으로 진행 중인 아프리카 케냐 보건인력 연수단이 병원운영 역량 강화를 위해 이지메디컴 진료재료 원외 물류센터를 방문했다.

19일 이지메디컴에 따르면 지난 16일 케냐 정부 인사 및 병원관리자와 KOICA 및 연세대 의료복지 연구소 등 국제 보건인력단은 경기도 오산에 위치하고 있는 이지메디컴 대단위 원외물류센터를 찾아 ▲병원 물류 시스템 ▲표준 업무 절차 ▲재고 관리 기법 등에 대한 브리핑을 받고 현장시설을 견학했다.

이번 연수는 병원물류관리 이해와 사례 연구를 목적으로 이뤄졌다.

최호근 이지메디컴 물류센터 사업부장은 브리핑에서 통합물류체계를 구축을 통한 구매 관리, 물품조달, 물류관리 등 업무를 단일체계 내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비용절감은 물론 진료지원업무 효율화와 업무효율성 향상, 의사결정 프로세스 간소화 등 운영에 따른 실제 효과 등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이지메디컴이 운영하고 있는 실사례를 통해 병원에 공급되는 물품들에 대해 공급사에게 VMI(Vendor Managed Inventory) 통합 재고정보를 통해 공급업체가 실시간 사용정보, 재고정보 등을 제공함으로써 자동납품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2014년 글로벌 조달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는 이지메디컴은 지난해 7월 라오스 댐 붕괴로 인한 재난구호 긴급출동 적재지원 등 대한민국 해외긴급구호대(Korea Disaster Relief Team·KDRT)의 의료장비·의약품·의료소모품 등과 재난 구호 운영에 필요한 구호 물품들을 보관·관리하고 있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