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암센터, 김지미 학생 글로벌 박사펠로우십 선정

이창진
발행날짜: 2019-08-29 09:45:01
  • 지도교수 김정선, 교육부 9천만원 지원-대장암와 영양소 연구

국립암센터 국제암대학원대학교(총장 이은숙) 암의생명과학과 박사과정에 재학 중인 김지미 대학원생(지도교수 김정선)이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공동으로 지원하는 ‘2019년 글로벌 박사 펠로우십’에 선정됐다.

김정선 교수(좌)와 김지미 대학원생.(우)
글로벌 박사 펠로우십은 탁월한 국내 대학원생을 선발해 학문과 연구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세계 수준의 박사를 양성하는 국가 핵심 인재 양성 사업이다. 선정자는 최대 3년간 총 9000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김지미 박사과정생은 영양과 유전자의 상호작용에 관심을 가지고 연구를 수행한 결과 SCI급 저명 학술지의 주저자로서 논문을 게재하고, 다양한 학술대회에 연구결과를 보고했다.

그는 특히 '한국인 맞춤형 대장암 예방을 위한 메틸기 공여체 영양소와 DNA Mismatch Repair 유전자 다형성의 연관성' 연구주제로 창의성 및 도전성, 기대효과를 인정받아 글로벌 박사 펠로우십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연구는 대장암 발생에 영향을 미치는 영양적·환경적·유전적 요인 간의 상호작용을 규명하여 한국인 대장암 치료 및 예방을 위한 맞춤 전략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