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조선, 국내 최초 기사연동 병원정보 서비스 '서클' 출시

발행날짜: 2019-09-03 10:26:13
  • 모바일로 건강 기사 읽으면서 주변의 관련 병원 손쉽게 찾을 수 있어
    총 9만3000개 병의원‧약국 정보… 전화, 위치 제공, 댓글 작성도 가능

일반인을 위한 건강정보지 헬스조선(대표 임호준)이 모바일 콘텐츠 기반 병원 위치 정보 서비스 ‘서클(www.sercle.co.kr)’을 론칭했다.

서클은 ‘서치 클리닉(Search Clinic)’의 약자로, 독자에게 병원 정보를 손쉽게 찾아준다는 뜻이다. 독자가 건강 기사를 모바일로 읽다가 우측 화면으로 옮기면 기사와 관련한 병원 이름과 상세 정보를 자동으로 만날 수 있다.

예를 들어 ‘허리 통증’ 관련 기사를 읽다가 허리 통증을 진료하는 병원 정보가 궁금할 경우, 사용자가 있는 위치에서 가깝고 디스크 등 허리질환을 치료하는 정형외과 등의 병의원 정보 페이지가 열린다.

서클은 독자가 모바일을 사용하는 지점에서 가장 가까이에 위치한 병원 정보를 최대 30개 알려준다. 병원 위치와 전화번호를 손쉽게 알 수 있을 뿐 아니라, 바로 전화 걸기가 가능하다. 병원 후기를 작성하고 평점을 매긴 후 회원들끼리 병원 평가 결과를 공유할 수도 있다.

병원 관계자도 서클 회원으로 가입하면 자기 병원과 관련한 실시간 정보 수정, 사용자의 병원 조회 횟수, 환자의 병원 평가 후기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서클은 앱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필요 없이 스마트폰의 브라우저에서 모바일 헬스조선(m.health.chosun.com)에 접속해 기사를 클릭한 후 화면을 옆으로 넘겨 사용하거나, 서클 홈페이지(www.sercle.co.kr)에 접속해 사용 가능하다.

한편 이번에 개시되는 서클 서비스는 오픈 베타 서비스로 내년 상반기에 더욱 풍성한 정보를 담은 정식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