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IT 전문기업 아이앤나 ‘벤처기업인증’ 획득

정희석
발행날짜: 2019-09-17 10:03:16
  • 기술보증기금 검증…법인세 소득세 취득세 감면 혜택

영유아 IT 전문기업 아이앤나(대표 이경재)가 올해 초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10억원 규모 ‘투자옵션부보증’ 기업에 선정된 이후 최근 기술보증기금 검증절차를 거쳐 ‘벤처기업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벤처기업인증 기업은 기술보증기금에서 기업의 기술·성장 능력 등을 검증 받아 인증절차를 마친 그야말로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기업에게 주는 혜택이다.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벤처기업’으로 선정된 아이앤나는 국내 산후조리원 신생아실 영상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추출된 신생아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울음소리인지, 모션 감지, 안면 인식 등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시켜 산모·육아산업 다양한 분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아이앤나는 기술보호 및 경쟁력 확보를 위해 사업에 특화된 50여건의 특허를 이미 출원했으며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핵심기술에 대한 PCT(국제특허출원)도 진행 중이다.

아이앤나는 앞으로 법인세 소득세 취득세 감면 혜택을 받게 되고 정부 정책자금 심사 시 우대 혜택을 적용받는다.

이경재 대표는 “벤처기업 인증이라는 좋은 소식과 함께 아이앤나 연구개발 산출물들이 육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로 발전돼 좀 더 빠르게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매진하겠다”고 전했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